티스토리 뷰
반응형
- 학습 목표 달성 확인 목록
- [] 데이터 처리 코드를 별도의 클래스를 분리했을 때 어떤 이점이 있는가?
데이터 처리방식이 바뀌더라도 Controller나 Handler에는 영향을 받지 않기때문에
영향이 가더라도 기존 코드에서의 변경이 최소화된다는 이점이 있다.
나중에가면 UI처리 클래스와 데이터처리 클래스로 나뉠수 있기 때문이다.

- [] `GRASP` 설계 패턴 방법론에서 `High Cohesion` 패턴의 특징을 이해하는가?
한 클래스가 너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면 클래스의 코드가 커지고 변경 사항이 잦아지기 때문에 유지보수에 좋지 않다
가능한 한 클래스가 한개의 역학만 수행하도록 역챃을 잘게 쪼개는 유지보수에 더 좋다
역할을 작게 쪼개게 되면 해당 클래스를 다른 프로젝트에서 재사용하기가 더 쉬워진다.
응집력 강화->역할에 따라 클래스를 더 잘게 쪼갬->교체가 쉽고 재사용성이 높아짐!
반응형
'Academ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210203]캡슐화-다형성 (0) | 2021.02.04 |
|---|---|
| [210202]캡슐화 (0) | 2021.02.04 |
| [210128-29]CRUD-자료구조 기본 (0) | 2021.01.29 |
| [210127] (0) | 2021.01.29 |
| [210126]생성자 (0) | 2021.01.26 |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