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Academy

[210201]OOP입문

VIRGIL ABLOH 2021. 2. 3. 23:20
반응형

- 학습 목표 달성 확인 목록

- [] 데이터 처리 코드를 별도의 클래스를 분리했을 때 어떤 이점이 있는가?

데이터 처리방식이 바뀌더라도 Controller나 Handler에는 영향을 받지 않기때문에

영향이 가더라도 기존 코드에서의 변경이 최소화된다는 이점이 있다.

나중에가면 UI처리 클래스와 데이터처리 클래스로 나뉠수 있기 때문이다.

엄진영 강사님 출처

 

- [] `GRASP` 설계 패턴 방법론에서 `High Cohesion` 패턴의 특징을 이해하는가?

한 클래스가 너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면 클래스의 코드가 커지고 변경 사항이 잦아지기 때문에 유지보수에 좋지 않다

가능한 한 클래스가 한개의 역학만 수행하도록 역챃을 잘게 쪼개는 유지보수에 더 좋다

역할을 작게 쪼개게 되면 해당 클래스를 다른 프로젝트에서 재사용하기가 더 쉬워진다.

응집력 강화->역할에 따라 클래스를 더 잘게 쪼갬->교체가 쉽고 재사용성이 높아짐!

반응형

'Academ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210203]캡슐화-다형성  (0) 2021.02.04
[210202]캡슐화  (0) 2021.02.04
[210128-29]CRUD-자료구조 기본  (0) 2021.01.29
[210127]  (0) 2021.01.29
[210126]생성자  (0) 2021.01.26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6/06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